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인기…'효성 해링턴플레이스 진사'도 관심

입력 2023-10-20 18:42   수정 2023-10-20 18:55



전반적인 분양시장 침체 속에서도 지역 가치 상승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산업단지 인근 부동산 시장이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 새로운 반도체 거점기지가 될 경기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계획 등 총 562조원의 투자가 예정된 평택과 안성의 부동산시장은 달아오르고 있다.

최근 분양한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호반써밋 3차의 경쟁률은 82.3대 1에 달했다. 이 지역에서 최근 3년간 분양된 단지는 모두 1순위 청약에서 ‘완판(완전 판매)’됐다, 평택지제역 'K-반도체 배후 도시' 3만3000가구로 건설 계획 발표 이후 이 일대 아파트 시세는 1억원 이상 뛰었다.

반도체 클러스터의 한 축이자 국내 반도체산업의 기술자립화, 공급망 내재화를 위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지정된 안성도 활기가 돌고 있다. 평택과 맞닿아 개발 호재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동일 생활권임에도 상대적으로 분양가는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실제로 안성에서 효성중공업이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으로 분양 중인 ‘해링턴 플레이스 진사’ 견본주택을 찾는 수요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평택 세입자와 외지인 전화 상담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경기도 평택대 바로 앞에 들어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 블록 12개 동, 992가구(전용면적 74~100㎡)로 이뤄진다. 1블록 355가구, 2블록 637가구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선착순 동호수 지정 조건으로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거주지역, 청약통장,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건설사가 공사원가 상승으로 인해 분양가를 높이거나 유상옵션을 늘린 것에 반해 무상옵션을 늘린 것도 눈에 띈다. 발코니 확장 시 주방 벽과 주방 상판 세라믹 타일, 광파오븐과 사각 싱크대, 거실과 주방 조명등(우물천장, 디밍, 감성조명), 복도와 거실 시트 패널 마감 등 다양한 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계약금을 10% 납부하는 계약자 대상으로는 현관 중문, 보조주방 가구 등 유상옵션 품목을 서비스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단지 앞에는 안성과 평택을 관통하는 서동대로(38번 국도)가 있다.하고, 경부고속도로 안성 IC와 광역버스 정류장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제4차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안성에는 ‘수도권 내륙선’과 ‘평택~부발선’이 추진 중이다.며, 서울~세종고속도로(구리~안성 구간)와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양진초와 양진중, 용죽지구 학원가, 진사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하고 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마트킹 등 생활편의 시설도 가깝다.

안성 공도에서는 건영이 시공하는 ‘라포르테 공도'가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 동, 986가구(전용 59~76㎡)다. 안성이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된 후 중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의 발길이 늘고 있다.

안성 양기리 일원에서는 ‘안성 공도 우방아이유쉘 에스티지’가 수요자를 찾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 동, 총 948가구(전용면적 84~148㎡)로 지어진다. 계약금 1000만 원에 대출 규제 적용받지 않고, 입주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유오상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